급하게 오픽을 따야하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느낀 것을 알려드릴게요!

간략하게 저의 경우를 설명하면

 

2017년 8월->2주 동안 오픽 그룹과외로 '스크립트'를 외움 -> IL

2019년 9월->3일 동안 유튜브로 '표현'을 외움-> IM2

 

높은 등급은 아니지만 이전과 공부방식이 많이 달랐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딸 수 있었던거

같아서 적어봅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유튜브 오픽노잼 시청 ->필러(you know,well..) 익히기, 감정표현 익히기(deep in anger..)->

랜덤하게 문제 대답해보고 녹음해서 듣기-> 끼워넣을 수 있는 표현 넣어서 다시 대답

의 무한반복!

 

IL 받았을 때는 만능 스크립트라고 해서, 비슷한 질문 나오면 써먹을 수 있는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외워갔는데 솔직히 시간도 없는데 그 스크립트들 외우기도 힘들고 대화억양이 안들어가게 되서

티가 많이 나더라구요ㅠㅠ(직접 녹음해서 들어보기 전까진 몰랐어요!)

그리고 면접관들고, 좋아하는 공원 물어봤는데 when i was~로 시작하면서 과거 경험을 끌어오면

'아 얘는 공원에서 있었던 일 물어봐도 이걸로 대답했겠구나' 판단해서 바로 낮은 등급을 준다고 하네요. 

그러니 물어본거에만 집중!main point에 집중!하는게 중요합니다. 

보통 스크립트를 영화면 영화, 음악이면 음악 이렇게 주제별로 만들어두는데, main point에만 집중하면

1번 질문과 2번 질문이 같은 주제일떄 답변을 비슷하게 해야하는지 아닌지 난감한 경우도 없죠ㅎㅎ

 

그냥 아무것도 스크립트도 외우지 않고, 서베이 체크할 질문 아니더라도 새로운 문제에 부딪혀서 필러랑 감정표현

적용해보려고 노력하는게 도움이 많이 되는거 같아요. 

 

그리고 저는 개인 피드백 서비스(3만원)을 신청해서 세부진단서를 받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음...추천하지는 않아요~~

이거 말고 3장의 종이가 더 있는데 다 IM2는 어떤 경우에 받게 되는지, 등급을 더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만 나와있어서 굳이 돈내고 신청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아래는 진짜 개인 피드백이긴 한데, 그래도 어느 부분을 보완해야하는지 체크해주고 

어떤 질문에서 잘 대답했고 어떤 질문에서 대답을 잘 못했는지 알 수 있어서

등급이 납득이 안가시는 분들께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중간에 제가 broke down 했다고 하길래 뜻을 찾아봤는데 "고장났다"라는 뜻이더라구요ㅋㅋ너무해..

 

 

 

 

'Review > Thinking&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이용하는 법  (1) 2019.10.04

+ Recent posts